BMW 안시스와 자율주행 개발, 애플카 가격 1억대 넘어설 듯

안녕하세요 #미래의 인생을 #공부해 나갈 #보세만우입니다.

자율주행 관련 2022년 05월 04일 #주요 뉴스입니다.

  1. 어린이날 자율주행 꿈나무는 못 사더라도… 그 주식은 사주팔자 1. 국내 6개 증권사로부터 자녀에게 사줄 수 있는 ‘#장기투자용’ 주식을 추천받은 결과 국내 주식은 삼성전자(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가 두 증권사로부터 추천받았다.
  2. ② 미래에셋증권(LG전자), 삼성증권(현대오토에버), KB증권(LG이노텍)은 향후 자율주행차 기술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추천한다.
  3. ③ 한국투자증권이 한국 대표 전사 상거래 콘텐츠 기업인 네이버의 경쟁력을 주목한다.
  4. ④ 해외주식 중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와 애플(한국투자증권, KB증권)이 증권사 2곳 이상의 추천을 받는다.
  5. ⑤ # 삼성전자는 IT 발전에 따라 수익이 증대될 수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추천을 받는다.
  6. ⑥ 미래에셋증권은 향후 자율주행차 보급 시 혜택을 볼 수 있는 기업이라는 측면에서 #LG전자 추천
  7. ⑦ KB증권은 ‘자율주행차의 눈’이라는 자율주행차의 대표 부품인 카메라, 라이다, 레이더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광학기술과 통신기술을 확보한 유일한 전장부품 업체라며 #LG이노텍을 추천했다.
  8. ⑧ 삼성증권은 현대차그룹 유일의 소프트웨어 기업인 현대오토에버 추천 #현대오토에버의 핵심 사업은 정밀지도(모빌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OTA), 모빌리티 서비스(MaaS) 등인데 자율주행 기술 발전과 함께 주목받는 분야다.
  9. ⑨ #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관련 기술이 발전할 때 해당 분야에서 꾸준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
  10. ⑩ # 애플은 아이폰 등 제품의 인기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
  11. ⑪ 미성년자 자녀는 10년 단위로 000만원까지 증여세를 내지 않고 증여가 가능하다.
  12. ⑫ 5세에게 2,000만원을 증여하고 16세에게 2,000만원을 증여하면 16세 기준 5세에게 증여받은 금액은 합산되지 않으므로 전액 증여공제 가능

2. BMW그룹, 안시스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에 나서는 인더스트리뉴스 http://www.industr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872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안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는 안시스 본사가 BMW그룹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동/자율주행 기능을 개발 및 검증하기 위해 안전수칙에 따라 안내된다…www.industrynews.co.kr 핵심요약① 안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는 #안시스 본사가 #BMW그룹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율주행 기능을 개발 및 검증하기 위해 안전수칙에 맞춰 안내되는 첫 번째 엔드 투 엔드 시뮬레이션 툴체인을 공동개발한다고 한다.

② 이번 협력 강화로 BMW그룹은 안시스의 시뮬레이션 역량을 활용해 L3단계(조건부 보조 자율주행으로 운전자는 탑승하지만 차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은 차량이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상태) 자율주행차를 생산해 고객에게 판매하는 최초의 자동차 업체 중 하나가 된다.

③ L3 단계의 자율주행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제조사들은 AV(자율주행차)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수백만 마일에 걸쳐 실행된 명확하게 정의된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안전주행 사례를 다수 구축해야 한다.

④ 안시스는 BMW그룹과 함께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과제를 해결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⑤ 니콜라이 마틴 BMW그룹(Nicolai Marti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담당 수석부사장은 “L3 자율주행을 달성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BMW의 높은 수준의 기술혁신을 입증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BMW는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편안함,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이를 위해 전 세계 다양한 고객 시뮬레이션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자율주행 공간에 대한 수많은 통계와 시나리오 분석에 대한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앤시스와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3. 애플카에 관한 몇 가지 기대를 버려야 하는 것이 현실가격 1억대를 넘어서는 것 같고, AI 타이즈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4403IT 전문매체 슬레시기어(Slashgear)가 애플카(애플car)가 조만간 나오기 어려워 출시되더라도 완전자율주행이 불가능하고 가격도 10만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애플은 이 2. www.aitimes.com의 핵심 요약 ①IT전문매체 슬레시기어(Slashgear)가 애플카(애플car)가 조만간 나오기 어렵고 출시된다고 해도 완전자율주행이 불가능하며 가격도 10만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② 애플은 이미 2018년부터 #애플카 테스트를 위해 캘리포니아 DMV(Department of MotorVehicles)로부터 자동 기술로 자동차를 테스트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2018년 ‘자율주행차 작동 시스템 및 방법’ 등의 특허를 출원해 보유하고 있다.

③ 슬레시기어는 “애플카는 2025년 양산에 들어갈 수 있다”며 “애플이 그해 자동차 생산에 들어간다고 해도 지금까지의 애플 제품 출시가 여느 때처럼 차량이 구매자 집에 그해 도착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밝혔다.

④ 여기에 더해 슬래시기어는 애플카가 싸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했는데, 그 이유로 테슬라와의 합작을 꼽는다.

⑤ 매체는 “#테슬라는 ‘싸다’는 단어에서 거리가 먼 기업”이라며 “사람들이 애플카 가격이 10만달러(약 1억2천만원) 미만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⑥ 한편 2018년 처음으로 1조달러를 넘어선 애플의 주가총액은 애플카에 대한 기대에 힘입어 현재 4조달러에 육박하고 있으며, 각종 매체에서는 애플카가 애플폰처럼 전기차 관련 패러다임을 바꿀 것으로 기대를 담은 기사를 내보내고 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