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약의 효과 및 부작용, 복용방법
대표적인 고지혈증약은 스타틴계 약입니다.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대부분의 고지혈증제는 스타틴이고 이름에 ‘스타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약이지만 먹는 동안만 관리가 될 뿐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수치가 올라갑니다.
고지혈증을 개선하거나 원인을 없애는 게 아니라 그냥 섭취할 당시만 조절이 가능한데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고치고 개선되지 않는다면 물론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바로 약만으로 수치를 조절하려고 하는 것은 길게 보면 오히려 실이 많습니다.
고지혈증약 대표 부작용 1. 근육통
무리하게 운동을 한 것처럼 양팔이나 다리의 큰 근육에 근육통이 생깁니다.용량을 줄인다고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같은 계열의 다른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횡문근융해증이 나타나고 근육이 분해돼 소변 색깔까지 변하게 됩니다.근육이 분해되어 신장이 손상되어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2) 간독성 유발
용량에 따라서는 간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복용하면서 이전과 달리 심하게 피곤하거나 황달, 구토가 나타날 경우 검진이 필요합니다.
고지혈증약의 안전한 섭취 방법은?스타틴과 동일한 효능을 가진 천연 원료인 홍주를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붉은 누룩은 일반 쌀에 곰팡이균을 접종하여 15일에서 30일 정도 발효시켜 만든 쌀입니다.
독성이 없고 순하며 소화불량, 설사를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튼튼하게 합니다.
홍국균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모나콜린K가 생성되고 콜레스테롤이 간에서 생합성되는 과정에서 관여하는 효소 활성을 억제합니다.
결국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고지혈증을 예방합니다.
이외에도 심장병 개선과 혈압 강하, 인슐린 저항성과 당뇨병 개선, 염증 감소 등 항산화 효과까지 가진 천연 재료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전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붉은 누룩과 나토키나제를 주원료로 한 콜레솔브 영양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1,500mg이 넘는 홍국균이 함유되어 있어 알약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평소 고지방, 고탄수화물을 자주 섭취하여 식단과 건강을 고민한다면 콜레스테롤 수치 섭취를 권장합니다.
2개월 정도 복용하고 있는데, 예전과는 달리 밤늦은 시간이 되어도 다리와 다리가 붓지 않기 때문에 효과를 느끼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혈관 건강이 걱정되신다면 하루빨리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메타제약] 건강식품전문제약회사 메타제약의 한국쇼핑몰 | 트리카플라스, 바이오진, 콜레솔브 smartstore.naver.com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