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부터말잘한다는칭찬을듣고자연스럽게아나운지에대한꿈을갖고대학교때도학교방송부에서활동을했었는데
본격적으로 아나운서가 되는 방법을 준비하려면 나에게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공부가 많이 필요하다. 느꼈어요
빨리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제대로 된 커리큘럼으로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이름만 아카데미가 아니라 실제로 많은 선배를 지상파에 배출한 곳이 진짜 실력을 보여주는 곳이라고 생각해 그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고 골랐어요.
애너 레슨의 경우 지상파에 우리가 아는 분이 선배고 다양한 진출 리뷰를 볼 수 있어 믿음이 많이 갔나 봐요.
내부교육과정도세밀하게설정되어자신감이생겼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수업 과정이 공채 시기에 맞추어 짜여져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방송사마다 공채 시즌이 정해져 있고 또한 종편, 케이블, 지방, 경제 등의 분야에 따라 시즌별 수업이 다르기 때문에 시즌별 수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잘 못하는 부분까지 함께 가르쳐 주시니 든든했습니다.
혼자 뉴스 영상을 보고 아나운서가 되는 방법을 따라 해봤는데 일단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발음, 발성 연습이 너무 디테일하게 나눠져 있어서 연습할 게 많아서 깜짝 놀랐는데 너무 친절하게 가르쳐주시고 피드백도 꼼꼼하게 해 주셨어요.
1:1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고, 같은 클래스라도 진도 등은 다릅니다.
공명이 특히 방송하는 생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을 차리기까지 시간이 꽤 걸린 것 같은데요.
뉴스를 보면 느껴지는 여성 진행자 특유의 톤이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 완성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 혼자 이곳저곳 시도해보았지만, 정확히 방법을 인지하고 하는것은 확실히 퀄리티가 바뀌는것 같아서 신기했어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수업에 들어갔는데도 항상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시고 설명도 디테일하게 잘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저의 실력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각자 개인의 약점을 파악해서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는지 피드백까지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바로 교정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특히 여기 선생님은 지상파 전현직 출신이 많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아나운서가 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입니다.
숨겨진 힌트와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신 덕분에 자기소개를 가다듬는 데도 큰 도움이 됐고 실전에서 긴장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또 하나 감동받은 부분은 정말 학생들을 관리하려고 노력한다는 거예요
솔직히 말해서 안내방송을 가르치는 곳들의 대부분은 금액적인 부담이 매우 큰 편이에요.
합리적인 수강료로 꿈을 위해 도전하는 학생들이 최대한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시설 자체도 매우 깨끗하고 스터디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필기공부나 연습영상 촬영 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모임을 자주 갖는 경우도 많은데 따로 밖에서 돈 들여서 만날 필요도 없고 학원 안에서 할 수 있거든요.
금전적인 여유가 많지 않은 경우에는 아나운서가 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자신의 재능이 있는데도 갈고 닦지 못하는 아쉬움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 따로 어나벤져스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죠.
아나벤져스로 선발되면 수강료 부분에서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대형 또는 인기 방송사에 우선적으로 추천 채용해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소서와 뽀뽀르영상이 필요하고 별도로 카메라 테스트와 면접을 봐야만 합격할 수 있는 장학생 제도인데 될 수 있다면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정규반을 우리 학원에서 듣지 않은 학생에게도 기회는 열려 있기 때문에 다른 수업을 듣더라도 한 번쯤은 도전해 볼 만한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특히저와같은꿈꾸고있는사람의실력을바로가까이서볼수있는기회이다보니까떨어져도굉장히자극이되죠.
그만큼 추천채용에 있어서 자신 있는 부분이라는 뜻도 될 것 같습니다
투명하고공정하게실시하면서학원의명성과실력을인정받았다는뜻입니다.
수업을 듣는다고 다 끝나는 게 아니라 사실상 그때부터 아나운서가 되는 방법의 시작으로 보는 게 맞는 거죠.
서류작성부터 각 방송사에 맞는 자기소개 등 해야 할 일이 많은데 그것도 꼼꼼히 사후관리를 잘 챙겨주는 곳이라 감동했습니다.
수업을 듣는 동안에도 저에게 맞는 곳을 찾아 전략을 세워주는 상담을 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무상으로 보강을 해주시고 저의 장점을 살릴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근데 그 후에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서 정말 잘 준비하고 있어요.
자기소개서부분이많이약했던것같지만제가적었던내용은일반기업의자소서형식과비슷했다고합니다
선생님께서이것도따로봐주신덕분에방송계아나운서에맞는스타일로다시작성했습니다.
사소한 것부터 중요한 실전 요령까지 아낌없이 다 알려주다 보니 신경만 써도 중간 이상은 가는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는 ‘나만큼도 꽤 잘하는 편 아니야?’ 라고 자랑을 했었어요.
하지만 아나레슨에서 체계적인 레슨을 받고 나니 그 당시 저에 비해 훨씬 발전하고 마인드까지 확 달라진 것 같아요.
지금은 진행자로 나설 준비가 끝난 것 같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가지고 열심히 뛰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