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민도코입니다.오늘은 내가 구매 대행하면서 팔린 제품에 대한 소개와 나의 경험에 대해 논의할 시간입니다. 나는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하나만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돈 버는 이야기, 그 중에서 요즘 말 많은 유통으로 만든 소소한 매출의 그런 이야기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혹시 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드리는 글을 보시면 이해도가 더 높아질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중국구매대행 N잡에서 첫매출을 만들어낸 이야기 (2022년 대량등록) 안녕하세요.초보 셀러 민도코입니다. 먼저 자기소개를 하겠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근후 시간을 내서… blog.naver.com
1. 카테고리
나는 구매대행으로 중국을 중심으로 하고 있고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중국대행은 말 그대로 누군가 A라는 상품을 사고 싶은데 잘 몰라서 나에게 대신 사달라는 사업입니다. 대가로 저는 소정의 수수료를 얻어 돈을 버는 구조입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 점은 어떤 제품이라서 대행을 맡기는 건가? 그런데 여기서 대행 사장님들은 다 아시겠지만 바로 공구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발생합니다.
실제로 N사의 쇼핑 목록에 들어가셔서 자동차/공구 카테고리를 보시면 상세하게 20개 이상의 디테일한 카테고리가 나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이기 때문에 장마철이라는 계절성 카테고리도 나오고, 보다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장벽을 낮추는 듯한 스탠스를 취하는 배려심이 보일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 팔린 제품
제 쿠팡 계정인데 상품은 총 5,875개 올리고 공구 제품만 올리는데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사용했기 때문에 가능한 숫자입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얘기를 하게 되면 글이 길어지기 때문에 댓글로 문의하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이 더 계시면 제가 다른 챕터에 띄워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부디 6월 15일, 6월 21일 두 건의 판매가 발생했는데 지금부터 제품이 무엇이고 왜 팔렸는지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합니다.
1번째는 렌치 세트입니다. 이것을 보면 조립 때 꽉 짜거나 쓸 때에 사용 도구입니다. 그러나 이곳은 18종류 이상의 비트가 구성된 렌치인데, 한국에서는 별로 볼 수 없는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근처의 공구점에 갈 생각을 하고 거기에 해당 제품이 많이 팔리는 상품이라도 아니어서 본사에서 발주를 하지 않고 결국 구매 대행을 현상이 발생합니다.아래의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의 집 주소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결과적으로 N사의 지도를 통해서 볼 때 이 분은 대리점 사장이라고 느낍니다. 그 이유가 자택 주소의 간판이 공구 대리점이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분은 직접 뭔가를 조립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으로 공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므로, 사용 용도도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그것 아래에 있는 진주에 계셨으니 공구 대리점의 풀이가 좁았다요.이처럼 상품 하나가 팔린 것을 살펴보면 구매 대행의 수요층이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런 관점에 대해서는 내가 계속 나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것은 나누지 않으면 안 되니까.
두번째 제품은 밸브입니다. 제목에 있는 것처럼 에어컨의 밸브지만 사실은 밸브는 여러곳으로 쓰입니다. 에어컨의 밸브가 처리 부위이기 때문입니다만, 자전거의 공기 압력에도 밸브가 걸립니다. 여기서 R22-410제품이 팔렸는데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내경 규격에서 나도 잘 몰랐는데, 이처럼 공부하면서 소비자가 실제 내경 치수를 알수록의 이해도라면 나보다 많이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이 분은 집 주소가 아파트에 보였다 하는데 지도를 찾아보면 초라한 곳이어서 왠지 공사 중에서 건축 기사가 구입했을 것이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일반 아파트의 주민인데, 기계에 밝은 분일지도 모릅니다.이렇게 나는 매출을 내서 공부까지 하고 보니 해외 직구의 수요층이 있구나 하다는 희망을 가졌습니다. 내가 복수의 사장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각종 많은 구매 대행, 스마트 스토어 강의대로 하고 봤지만 안 된다는 사람들이 무척 많지만 용기를 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이상, 초보자 셀러의 민 어디서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불명확 점은 코멘트로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번째 제품은 밸브입니다. 제목에 나와 있듯이 에어컨 밸브입니다만, 사실 밸브라는 것은 여러 곳에서 사용됩니다. 에어컨 밸브가 적용 부위이기 때문입니다만, 자전거 공기압에도 밸브가 걸립니다. 여기서 R22-410 제품이 팔렸는데 이걸 자세히 보니까 내경 규격이라 저도 잘 몰랐는데 이렇게 공부하면서 소비자들이 실제 내경 치수를 알 정도의 이해도라면 저보다 많이 아실 거라고 생각했어요. 이분은 집 주소가 아파트로 보이셨는데 지도를 검색해보니 초라한 곳이어서 왠지 공사 중이어서 건축기사가 구입했을 거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일반 아파트 주민인데 기계를 잘 아시는 분일 수도 있어요.이렇게 저는 매출을 내고 공부까지 하다보니 해외직구 수요층이 있구나 하는 희망을 품었습니다. 제가 여러 사장님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니까 각종 많은 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강의대로 해봤는데 안된다는 분들이 너무 많은데 용기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이상 초보 셀러 민도코에서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