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환율에 대해서

해외 거래를 많이 하시면 환율이나 달러, 유로 등에 관한 것을 많이 접하게 될 것입니다.오늘은 “유로 환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로는 영어로는 euro이고 기호는 ᅵᄅᇂ게ᅥ라고 표기합니다.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 중 19개국이 사용하는 공식 통화로 이들 국가를 묶어 유로존이라고도 부릅니다.미국 달러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준비 통화이며 거래량이 많은 통화이기 때문에 유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어야 원활한 해외 거래가 가능합니다.또한 코드에서는 EUR로 표기됩니다.예를 들어 EUR/USD와 같은 표기는 미국 달러에 대한 유로를 말합니다.

환율은 exchange rate에서 한 나라의 화폐와 외국 화폐의 교환 비율을 의미합니다.즉 외화 1단위와 교환되는 원화의 양을 의미합니다.그렇다면 유로 환율이란 유로 1단위를 얻고자 할 때 원화가 얼마나 필요한지 나타내는 것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22년 12월 19일 현재 유로 환율은 1,379.64인데, 즉 1유로를 얻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원화를 지불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유로 환율에 대해 이해하면 해외 거래, 특히 선물 등의 거래를 할 때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실제로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용어 자체를 이해하고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종자돈이 가장 중요합니다.아무리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어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총알이 될 자본금이 없으면 수익을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유로 환율처럼 공부는 해도 투자는 비용상의 문제, 리스크 등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레버리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해외 선물 거래 시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특히 국내 증권사를 이용하면 증거금률 최대 95%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즉, 예를 들어 골드에 1,000만원을 투자하고 싶을 때 레버리지를 활용하면 최대 증거가율 95% 기준으로 50만원을 투자하면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은 자본금으로도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사기를 치고 이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따라서 불법 대여업체를 이용하지 않도록 미니업체를 피하고 거래 프로그램도 이메일로 보낼 테니 별도 금액을 달라는 요구에 응하지 않고 증권사를 통해 직접 받을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합니다.이 포스팅을 통해 유로 환율에 대해 이해하고 보다 쉬운 해외 거래가 되기를 바랍니다.

레버리지 참고 사이트 https://cafe.naver.com/kblinvest 정보 목적의 포스팅이며 중개 및 알선은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