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지지율 하락 속 미국인 63% 중동전쟁 대응 찬성 안해

바이든 지지율 하락 속…”미국인 63% 중동전쟁 대응 찬성 안해”미국인 63%가 미국이 중동전쟁 대응에 반대한 이 사실은~~! 우리에게도 많은 부분을 시사한다~~~!결국! 국민들이 정부에 바라는 것은~~~! 세계적인 평화와 인류의 도덕적 지원보다는~~~! 자국 국민의 삶의 질에 더 중요시해야 한다고~~~ 대체로 여기에 있다는 거야~~~!우리 국민이 굶주린 아동이 있는데~~아프리카 기아를 돕는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견해다~~!먼저 눈앞에 보이는 내 나라~~아동 기아를 해결하고~~먼 나라도 걱정해야 한다는 견해다~~!

AP·NORC 여론조사 40% “이스라엘 가자지구 반격”

AP·NORC 여론조사 40% “이스라엘 가자지구 반격”

경제 정책”바이 덴 노믹스”에 관한 연설을 하는 조지프 바이든(베어[미국 델라웨어 주]EPA=연합 뉴스)의 조·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델라웨어 주 베어에 있는 전미 여객 철도 공사를 방문하고 자신의 경제 정책인 이른바”바이 덴 노믹스”(Bidenomics)에 대해서 연설하고 있다.2023.11.07 [email protected](서울=연합 뉴스)임·지우 기자=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미국인의 60%이상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전쟁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대응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다.AP통신이 시카고 대학 여론 연구 센터(NORC)와 2~6(현지 시간)미국 성인 1천 239명을 대상으로 실시 8일 공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3%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분쟁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고 답했다.이는 최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전반적인 국정 수행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비율(60%)을 조금 넘는 수준이라고 미 폭스 뉴스는 전했다.공화당 지지자의 아론, 필립 송 씨는 AP통신에 바이덴씨의 전쟁 전략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협업 방식에 실망했다고 말했다.그는 “조 바이든은 적절한 입장을 취하지 않은 “이라며”네타냐후에 특정 정책을 지시하려 하지만 네타냐후는 이를 전혀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민주당 지지자의 절반에 가까운 46%가 조 바이든 이스라엘·하마 전쟁 대응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다.민주당 지지자였던 34세의 브리·윌리엄슨 씨는 “우리의 세금이 어린 아이들을 살해하는 무기를 구입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조 바이든 대통령과 미국의 정책 전반을 지지하기 어렵다”며”내년 선거에서 공화당을 고르는 일은 없지만 다른 선택 사항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응답자의 대부분은 이스라엘을 미국과 이해 관계를 공유하는 동맹국으로 봤지만 최근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에서 가고 있는 반격의 강도가 적절한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렸다.응답자의 40%는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공격이 지나치다고 답했고 38%는 대체로 적당하다고 봤다.이스라엘의 반격이 아직 충분치 않다는 응답은 18%에 그쳤다.다만 전쟁의 책임이 이스라엘이 아니라 하마스의 크게 있다는 생각에는 응답자의 과반수인 66%가 의견을 같이 했다.폭스 뉴스는 바이덴씨가 이스라엘의 자위권에 대한 미국 전반의 지지 여론과 팔레스타인 독립을 지지하는 민주당 내 진보적 인물의 입장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상황에서 이스라엘에 대한 정책이 바이덴씨에게 정치적 도전 과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email protected]임지우([email protected])https://m.yna.co.kr/view/AKR20231109121300009Copyrightⓒ 연합뉴스.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www.youtube.com/watch?v=9jlnVqlN7e0&pp=ygXkASVFQiVCMCU5NCVFQyU5RCVCNCVFQiU5MyVBMCUyMCVFQyVBNyU4MCVFQyVBNyU4MCVFQyU5QyVBOCUyMCVFRCU5NSU5OCVFQiU5RCVCRCUyMCVFQyU4NiU4RCUyMCVFQiVBRiVCOCVFQSVCNSVBRCVFQyU5RCVCOCUyMDYzJSUyMCVFQyVBNCU5MSVFQiU4RiU5OSVFQyVBMCU4NCVFQyU5RiU4MSUyMCVFQiU4QyU4MCVFQyU5RCU5MSUyMCVFQyVCMCVBQyVFQyU4NCVCMSUyMCVFQyU5NSU4OCVFRCU5NSVCNA%3D%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