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Fashion Story – 다운 계급도 순위
INTRO 안녕하세요. 패션 블로거 윌리엄입니다. 벌써 날씨가 정말 추워졌어요. 외출하시는 복장에서 두꺼운 패딩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겨울철에 꼭 필요한 아우터를 하나 고르라면 패딩이 아닐까요? 그만큼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에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고 싶은 것은 이 패딩의 계급도입니다.
물론 패션에 정답은 없고 브랜드의 가치를 순위로 정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저에게 어울리는 패션, 옷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미로 보기엔 나쁘지 않네요. 사람들이 이런 순위를 정하는 기준은 가격대에서 비롯됐기 때문에 한 번 봐두면 나중에 패딩을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몽클레어 다운그레이드 중 가장 최고의 위치에 위치한 브랜드는 몽클레어 제품입니다. 우선 브랜드 자체의 가격대가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 브랜드의 제품은 꽤 오랫동안 다운 재킷에 있어서는 최고의 가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명품으로서의 가치도 있고 패딩의 퀄리티 또한 구스다운을 사용하여 볼륨감 있으면서도 가볍게 착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특히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의 클래식한 느낌의 디자인이라 오래 입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위. 나이젤카본, 캐나다구스 나이젤카본, 캐나다구스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영국 브랜드인 나이젤카본은 품질은 기본이라 할 수 있으며 디자인적으로도 패션 트렌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캐나다의 구스는 더 친숙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구스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즐겨 입는 브랜드입니다. 한때 엄청 유행했던 시절도 있었어요. 따뜻함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뛰어난 브랜드입니다. 두 제품을 한번쯤은 가져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3위. 노비스, 스톤아일랜드, 텐시, 맥케이지 개인적으로 여기서 노비스, 스톤아일랜드 두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였습니다. 이 중에서 친숙한 브랜드는 노비스, 스톤 아일랜드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길에서도 한 번쯤 착용한 사람을 볼 수 있어요. 노비스의 경우는 특유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매우 매력적이며 비즈니스 캐주얼에 정말 잘 어울리는 다운 재킷이라고 생각해요. 일명 정장패딩 으로 여성들의 출근룩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사실 노비스의 핏감이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데요. 사슴뿔 로고 시그니처 하나만으로도 뭔가 고퀄리티가 느껴지는 브랜드죠.
스톤아일랜드도 정말 유명해요. 이 브랜드는 패딩말고도 전체적인 의류가 다 인기가 많아요. 스타일적으로나 브랜드적으로나 너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다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워낙 가짜가 많아서 고등학생부터 입으니까 조금 이미지적인 부분에서 떨어지는 느낌도 들어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다운그레이드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의류 라인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4위. 노스페이스, 콜롬비아, 코오롱, 사실 여기서는 대중적으로도 많이 입는 브랜드가 나와요. 노스페이스, 콜롬비아, 코오롱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노스페이스는 한때는 정말 국내 패딩 업계에서 넘을 수 없는 벽이었습니다. 교복이라고 불릴 정도였으니까요. 실제로 저도 이 제품들은 하나씩은 모두 소장하고 있습니다. 저도 입어보면서 디자인이고 퀄리티, 따뜻함까지 다 갖춘 브랜드인데요. 많은 커뮤니티에서도 패딩 추천 브랜드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패딩입니다.4위. 노스페이스, 콜롬비아, 코오롱, 사실 여기서는 대중적으로도 많이 입는 브랜드가 나와요. 노스페이스, 콜롬비아, 코오롱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노스페이스는 한때는 정말 국내 패딩 업계에서 넘을 수 없는 벽이었습니다. 교복이라고 불릴 정도였으니까요. 실제로 저도 이 제품들은 하나씩은 모두 소장하고 있습니다. 저도 입어보면서 디자인이고 퀄리티, 따뜻함까지 다 갖춘 브랜드인데요. 많은 커뮤니티에서도 패딩 추천 브랜드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패딩입니다.그 외에도 다운그레이드로 그 다음 순위를 꼽으면 데일리한 브랜드가 언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오다노, 무신사, 도메스틱 브랜드 패딩도 많이 찾으시던데요. 또한 요즘 SPA 브랜드에서도 제품이 디자인도 좋고 퀄리티도 뛰어납니다. 저도 SPAO, ZARA, 유니클로 등의 SPA 브랜드의 아우터도 자주 사용합니다만. 가성비에 있어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그 외에도 다운그레이드로 그 다음 순위를 꼽으면 데일리한 브랜드가 언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오다노, 무신사, 도메스틱 브랜드 패딩도 많이 찾으시던데요. 또한 요즘 SPA 브랜드에서도 제품이 디자인도 좋고 퀄리티도 뛰어납니다. 저도 SPAO, ZARA, 유니클로 등의 SPA 브랜드의 아우터도 자주 사용합니다만. 가성비에 있어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마무리.오늘은 패딩 계급도 순위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어요. 일단 저도 보면 상위권에 있는 제품들의 디자인은 뭔가 더 유니크하고 패셔너블해 보이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런데 사실 이런 순위 매기기는 재미로 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개개인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잘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겨울에 추위를 너무 싫어하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조건 따뜻한 패딩이에요. 이렇게 여러분들도 자신들이 원하는 제품을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오늘도 감사했습니다. 작성자 – 블로거 윌리엄https://www.youtube.com/shorts/25Jo3yKbxi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