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영화관에 가는 일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OTT 이용률이 굉장히 늘었습니다! 저만 해도 지금 넷플릭스에 딥, 왓챠, 티빙, 웨이브까지 다 하고 있어서 보는 창구는 많은데 막상 이렇게 하면 어디서 뭘 봐야 할지 몰라서 또 고민이 되네요 ㅠㅠ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이번에는 놓치지 말고 꼭 봐야 할 넷플릭스 필수 영화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명작인데 아직 못 봤다는 건 왠지 자존심이 상하는 일~ 그렇다면 오늘 이 중에서 하나 골라 시청해봐도 되지 않을까요^^?!
- 트루먼쇼
The Truman Show, 1998 넷플릭스에서 볼 영화 추천, 그 첫 번째는 1998년도에 나온 <트루먼 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은 지금 봐도 전혀 어색함이 없고 내용도 흥미로워서 그런지 시대를 고려해도 재미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그런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 세계에 나의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생중계되고 남의 내 삶을 다 보고 있다면? 정말 상상만으로도 소름끼치고 소름끼치는 것 같은데 보고 있으면 주인공에게 감정이입이 돼서 정말 저 세계가 너무 오싹해지기도 해요. 각본, 연출 모두 탄탄하고 짐캐리 연기까지 끝이 나서 아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2. 매트릭스
The Matrix, 1999 넷플릭스 영화 추천 이어서 보는 <매트릭스>는 진짜 SF 장르의 신기원을 쓴 명작 중 명작으로 유명하죠? 저 같은 겨우 2~3번 정도 봤는데 왜 볼 때마다 재미있는지! 지금 봐도 흥미로운 세계관이고 훗날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켰던 액션, 패러디를 엄청나게 양산한 OST 등 여러 포인트가 많은 작품이라 곰곰이 생각해보는 것도 좋지만, 게다가 키아누리브스 전성기의 반짝반짝 빛나는 외모를 볼 수 있어 여러모로 재미가 가득합니다. 사실 1에 비해서 그 뒤에 나온 2랑 3 그리고 제일 최근에 나온 게 폭망한 4까지 아쉬운 게 많은데 그래도 1만큼은 별 5개, 아니 100개는 주고 싶네요!
3) 인생은 아름답다
La Vita E Bella, Life Is Beautiful, 1997 눈물과 감동을 모두 안겨줄 다음 작품, 바로 <인생은 아름다워>입니다. 일부러 울어! 라고 만든 느낌이 아마 신파 쪽이 아니라 보다 보면 저절로 울컥하고 마음이 먹먹해지는 영화라 많은 분들의 찬사를 받을 수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요. 초반 한 30분 정도는 좀 무난할까…? 했는데 본격적으로 에피소드가 진행되기 시작하면 정말 대단한 작품이라는 걸 인정하게 된대요. 로마에 갓 올라온 시골 총각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결혼하고 아들까지 얻게 되는데 하필이면 그 행복한 순간에 수용소로 끌려가게 되는데 그의 부성애와 가족애에 정말 눈물 콧물을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로베르토 베니니가 연기는 물론 감독까지 완벽하게 수행해 더욱 멋지기도 했다!
4)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 넷플릭스 영화 추천으로 빼놓을 수 없는 명작, 역시 <어바웃 타임>이 아닐까요? 언제봐도 재밌고 유쾌하고 따뜻한 작품이라 저도 너무 좋아요. 시간여행이라는 진부한 소재를 이렇게 독특하게 표현할 수 있구나 하고 놀랐고, 또 그걸 남녀간의 사랑과 가족간의 화합이라는 두 키워드를 섞고 있다는 것도 참 좋았습니다. 내용만 좋은 게 아니라 배우들의 연기도 다 좋았는데 특히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빨간 레드 드레스를 입고 화려하게 미소짓던 레이첼 맥아담스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녀의 사랑스럽고 러블리한 매력이 정말 잘 담겨있는 그런 영화이기도 해서 보다 보면 메리에게 푹 빠질 수밖에 없어요. 🙂
5. 세븐
Se7en, Seven, 1995 범죄물 중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작품 중 하나, 바로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세븐>입니다. 정말 희대의 명작인데 이게 넷플릭스에 있다니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골랐는데 언제 봐도 이것도 역시 멋스럽게 잘 된 것 같아요. 식탐, 탐욕, 분노, 게으름 등 단테의 신곡 중 영옥 편의 7대 죄악을 모티브로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이를 다시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인데 긴장감도 대단하고 내용만 연출도 훌륭해서 정말 2시간을 너무 빠져보세요. 분위기도 대단한데 여기에 배우들의 열연까지 더해져 정말 완벽하네요. 마지막 클라이맥스는 결말을 알고도 다시 보게 하는 마성의 장면이라 저도 오랜만에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6.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매드맥스: 퓨리로드, 2015 넷플릭스 영화 추천으로 뽑은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는 보면서 어떻게 이런 작품을 찍을 수 있었는지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가까운 미래, 물이 귀해지고 이를 권력으로 삼을 수 있는 그런 세상에서 악랄한 임모탄에게 저항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정말 기승전결 너무 예쁘고 매 장면 손꼽히는 명장면이라 보는 맛이 너무 최고입니다. 톰 하디나 샤를리즈 테론 등이 보여준 연기도 좋았고 영상미도 끝나기 때문에 보다 보면 이 대단한 작품을 작은 화면으로 보는 것이 아쉽다고 느낄 정도이기도 합니다. 저도 영화관, TV 등 여러 매체에서 많이 봤는데 볼 때마다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이미지 소스 – 네이버 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