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음주운전 변호사의 양형기준 강화, 선처가 어려워져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을 음주운전이라고 합니다. 음주운전에 대한 정의를 모르는 사람은 이제 없을 겁니다. 게다가 단 1잔의 술도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1회 개정으로 혈중 알코올 농도의 수치를 낮췄기 때문입니다. 사실 처음 개정안이 발표됐을 때는 반대 의견을 던지는 사람도 많았는데요. 한잔 정도는 괜찮지 않느냐며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한잔은 음주가 아니냐며 개정안에 찬성하는 사람이 많았다.
이처럼 해당 법률이 강화되면서 바뀐 것은 혈중 알코올 수치뿐 아니라 처벌 강화, 삼진아웃 제도가 아니라 이진아웃 제도로 변경해 동일한 범죄를 2회 저질렀을 때 가중 처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사고가 발생했을 때 위험운전치사상 등의 혐의가 적용되어 엄하게 처벌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법원에서는 단순 음주운전도 정식 재판에 회부하는 경우가 늘고 있지만, 전년에 비해 정식 재판이 7배 이상 늘어난 것만 보더라도 최근 음주운전에 대한 시선이 달라진 것으로 나타나 김포 음주운전 변호사와의 상담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 단순히 경각심을 주기 위해 정식재판을 여는 게 아니라 실제로 실형을 선고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김포음주운전 변호사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낸 분의 경우 처벌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도 고통을 호소하는 분도 있습니다.
사고가 났을 때 단순히 형사적 책임만 지는 것이 아니라 총 세 가지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더 큰 압박감을 느낍니다. 대표적인 형사적 책임, 보험료 인상과 같은 민사적 책임, 운전면허 정지, 취소 등의 행정 책임입니다.
2회 이상 위반한 경우 음주 수치와 관계없이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ᅵ 2 이상 2 2 2 이하의 벌금
상해사고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ᅵᄉᆼ 이상 傷害 傷害 傷害 以下 이하의 벌금
사망사고 무기징역 또는 3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지는데요.
과거에는 여러 가지 종합적인 사정과 양형 기준 등을 고려해 집행유예 처분이 더 수월했지만 형량이 강화되면서 실형 선고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위험운전자의 경우 현행 기본형량기준이 징역 2년에서 5년에 해당하지만, 음주운전 전과가 한 번이라도 있을 경우 양형기준을 징역 4년에서 8년까지로 정해 가중처벌하도록 재정비했습니다. 과거 기본형량 기준이 징역 8개월에서 2년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그 차이가 커 개정된 기준은 원칙적으로 집행유예를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집행유예가 안 돼도 그냥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어요. 김포음주운전 변호사와 해당 사건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합리적인 변론과 다양한 양형요인을 갖춰 적극 대응하면 형량을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업체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